에이아이더뉴트리진, LOP진단키트 동남아시장 진출 본격화
23.11.22 17:25
|
---|
베트남 국립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와 기술이전 및 공동 사업화 협약
LOP(Lab on Paper) 분자진단키트 개발 업체인 에이아이더뉴트리진(대표 김수화)은 국립 호치민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Biotechnology Center of Ho Chi Minh City)와 LOP기술교류 및 베트남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오테크놀로지센서는 2004년 설립되어 약 200명의 생명공학 분야 연구진이 포진되어 있으며 2015년 베트남 정부에 의해 국가 바이오기술 전문 연구소로 지정된 기관이다.
판교 경기기업성장지원센터 1층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에이아이더뉴트리진 기술진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의 부연구소장인 하 티 로안 박사(Dr. Hà Thi Loan)와 3명의 박사급 연구책임자 및 해외사업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은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가 요청한 사업화 아이템인 △뎅기열 진단 △양식수산물 감염병 진단 △작물 품종진단에 대해 2년간 공동개발하기로 합의했다. 김수화 에이아이더뉴트리진 대표는 “베트남은 의료기기 90%가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소득과 비례하여 성장하는 바이오 시장의 특성을 감안하고 인구수를 고려할 때 우리에게 매우 가능성이 큰 시장임이 분명하다”고 설명했다.
출처 :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news/Health/article/all/20231122/1223048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