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회원 전용자료

에이티젠, 내달 메타포뮬러와 제휴…"1000여개 중소병원서 NK뷰키트 도입"
17.01.16 10:37

 

"에이티젠, 내달 메타포뮬러와 제휴…"1000여개 중소병원서 NK뷰키트 도입"

 

에이티젠의 NK뷰키트 검사가 내달 1000여개 중소병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티젠은 다음달 초 메타포뮬러와 영업제휴를 완료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1000여개 중소·개인병원에서도 NK뷰키트 검사를 시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지난해 6월 메타포뮬러와 에이티젠이 맺은 서비스플랫폼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의 구체적인 성과로 풀이된다.

에이티젠이 현재 계약완료한 NK뷰키트 검사 도입기관 수는 330여개 가량으로, 이 가운데 중소·개인병원은 20~30%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에이티젠의 중소병원 영업망이 10배 이상 확대되는 것이다.

에이티젠은 면역의 활성화 지수를 진단해 항암치료에 응용하거나 암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진단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피 한 방울만으로 대장암을 진단할 수 있는 'NK뷰키트'를 개발해 미국 소화기암학회로부터 '올해 주목할 6대 의학계발견'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메타포뮬러는 병원 검진결과를 토대로 영양테라피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한 기업이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다음달부터 메타포뮬러의 온라인플랫폼에 엔케이뷰키트 검사를 담게 돼 해당 플랫폼에 가입돼 있는 1000여개 중소형 병원 환자들이 원할 경우 언제든 검사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대형병원과 수탁기관에 이어 올해 목표는 중소형병원 영업확대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윤호 기자]

 

게시글 수정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
게시글 삭제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이 게시물의 작성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도 같이 삭제됩니다.
업로드 되어 있던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