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회원 전용자료

심장 기능 증진을 위한 오메가3 최소 섭취량
14.02.26 15:18

 

TITLE Study identifies dose threshold for omega-3’s heart benefits

Published 2011-06-01

Source of news nutraingredients.com

 

 Daily doses of omega-3s of at least 250 milligrams are required to reduce the risk of sudden cardiac death and other heart conditions, says a new review and meta-analysis.

 

 최근 한 메타 분석 보고서는 오메가3를 하루에 최소 250밀리그램 섭취하면 심장 돌연사를 비롯한 심장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영국 영양학 저널은 긴사슬 오메가3 지방산(LCFA),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 도코사 헥사엔산(DHA)을 250밀리그램 이상 섭취하면 심장돌연사 발생 위험을 35퍼센트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실었다.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진은 ‘치명적 관상동맥 질환’ 발생 위험도 17퍼 센트나 상당 수준 줄어든다고 밝혔다.  


Cantox Health Sciences International의 케시 무사벨로소가 이끄는 연구진은 "따라서 긴사슬 오메가3 지방산을 250밀리그램씩 매일 섭취하는 것이 일반들이 심혈관 건강 증 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첫걸음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진은 캔톡스, 토론토 대학, EPA&DHA 오메가3 국제기구 (GOED), 디노메가 Nutritional Oils AS, 캐나다 해양 영양학회, 몬산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의 권장 사항 

 
2009년 유럽 식품안전청(EFSA)은 긴사슬 오메가3 지방산 제품 라벨에 섭취기준량 250밀리그램을 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이 최근 발표한 2010 미국인을 위한 식이요법은 FPA/DHA와 관련한 구체적 내용 을 포함하지는 않으나, ‚EPA와 DHA 일일 평균 섭취량에 해당하는‛ 해산물 8~12 온 스를 주 단위로 섭취할 것을 제안했다. 


연구진은 메타분석을 통해 이러한 권고 사항을 확인해보고자 8개 전향적 연구를 살펴보 았다. 8개 연구 모두 250밀리그램을 섭취하면 심장돌연사 발생률이 현저하게 줄고 관상 동맥 질환 위험도 상당수준 줄어든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미국에서 실시한 몇몇 연구로 여러 번 메타 분석을 해 본 결과, 관상동맥성 심장병으로 사망에 이를 위험이 오메가3 섭취량에 따라 감소했다. 250밀리그램 이상을 섭취하면 위험률이 더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말했다.  

 
최적량이 아닌 최소량 

 
공동 저자인 해리 라이스 박사(GOED 정책 및 과학 문제 담당)는 NutraIngredients- USA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연구 결과는 EPA, DHA 하루 250밀리그램은 최소 섭취량 일 뿐 최적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메타 분석의 새로운 점은 관상동맥 질환 병력이 없는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했다 는 것이다. 긴사슬 오메가3 지방산 섭취기준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더 많은 연구 가 필요하다는 것을 긍정적 연구 결과를 통해 알게 되었다"


"EPA와 DHA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다. 공중 보건 을 위해서 의학협회는 긴사슬 오메가3 지방산의 의학적 효능에 대한 기존 자료를 검토 해봐야 한다"


"GOED는 EPA와 DHA의 심장 보호 기능을 뒷받침할 근거가 있을 거라 확신한다"

게시글 수정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
게시글 삭제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이 게시물의 작성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도 같이 삭제됩니다.
업로드 되어 있던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