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에이아이더뉴트리진, 창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23.12.18 10:33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에이아이더뉴트리진(대표이사 김수화)과 창헬스케어(대표이사 성창규)가 LOP(Lab on Paper) 진단과 AI플랫폼 기술을 융합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의대 성창규 교수가 이끌고 있는 창헬스케어는 삼성생명 등 국내 18개 보험사 및 금융사에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202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1군[만성질환관리형] 인증받았으며, 올해는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스포츠친화 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에이아이더뉴트트리진은 페이퍼칩기반의 현장용/개인용 진단과 진단결과 AI 자동판독, 생성형GPT 기반 건강관리솔루션 및 개인 건강데이터 정밀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창헬스케어 성창규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진단부문과 융합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를 염두에 둘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창헬스케어가 가진 헬스케어 플랫폼 역량과 Personal & At-Home PCR 진단 선도기업인 에이아이더뉴트리진과의 시너지를 발판으로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아이더뉴트리진 김수화 대표는 “국내보다 병원 인프라가 취약한 해외시장에서 LOP·AI-CLINIC을 통해 비대면 진료 서비스 고도화를 병행하여, TEST(진단)-TALK(의사상담)-TREAT(처방)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바이오 기업 및 국영 연구소와 LOP분자진단 기술에 대한 협약을 맺고 발빠르게 동남아 시장 현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메디칼업저버(http://www.monews.co.kr)
 

게시글 수정

수정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
게시글 삭제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데이터 삭제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이 게시물의 작성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도 같이 삭제됩니다.
업로드 되어 있던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확인하시고 삭제하세요.

삭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모달팝업 닫기